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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및 목적
가.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용자의 신분과 서비스 이용의사를 확인하여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결제,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계좌번호의 수집 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필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명, 성별,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따르는 본인확인,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 민원사항처리 등
- 주민등록번호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한 거래기록 보존
-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연락처 : 사업자 회원 서비스 제공 등
- 연락처(메일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주소) :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서비스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등 커뮤니케이션
- 은행계좌정보, 이동전화번호정보 : 대금결제서비스의 제공 등
-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 :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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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하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벤트 응모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3년
4) 접속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보존기간 : 3개월
5) 부정거래기록
보존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보존기간 : 5년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기간 : 3년
4) 접속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보존기간 : 3개월
5) 부정거래기록
보존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보존기간 : 5년
나.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은 서비스이용계약체결(회원가입)시부터 서비스이용계약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입니다. 또한 동의 해지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취급이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다. 가입한 이용자가 3년간 HINT에서 거래기록이 없을시,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용 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코스콤(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코스콤 HINT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제2조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 1. “코스콤 HINT 플랫폼(이하 HINT 플랫폼이라 합니다)”이라 함은 회사가 구축한 전산 시스템을 이용하여 상시 모의투자 서비스, 그룹 모의투자 서비스, 기업용 모의투자 서비스, 알고리즘 트레이딩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2. “코스콤 HINT 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이라 합니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상시 모의투자 서비스, 그룹 모의투자 서비스, 기업용 모의투자 서비스, 알고리즘 트레이딩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말하며, 향후 서비스가 추가되는 경우 추가되는 서비스도 포함합니다.
- 3. “상시 모의투자 서비스”라 함은 주식, 선물ㆍ옵션 투자를 실제 환경과 거의 동일한 가상의 모의투자 환경에서 회원이 설정한 투자원금으로 일정기간 동안 가상 매매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4. “그룹 모의투자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그룹 형태로 별도의 모의투자 대회를 개설하여 참여하고자 할 경우 그룹을 구성하여 주식, 선물ㆍ옵션 투자를 실제 환경과 거의 동일한 가상의 모의투자 환경에서 회원이 설정한 투자원금으로 일정기간 가상 매매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5. “기업용 모의투자 서비스”라 함은 해당 기업만을 위한 모의투자 대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 6. “알고리즘 트레이딩 서비스”라 함은 가상체결 시스템을 이용한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 7. “코스콤 클라우드 마켓(이하 K.C.M 이라 합니다)”이라 함은 기업활동에 필요한 회사 또는 제3자의 각종 솔루션, 컨텐츠, 부가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중개․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8. “아이디(이하 ID라 합니다)”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문자나 숫자 등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 9.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10.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승낙을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 11.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의미 합니다.
-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재지 주소,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HINT 플랫폼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하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 또한 공시 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HINT 플랫폼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 합니다.
-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예정일까지 회사에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표시가 표명 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사전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과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 합니다.제5조 (이용 신청)
-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HINT 플랫폼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서비스(참가) 신청 메뉴에서 이용을 신청 합니다.
- ② 제1항의 약관 동의 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동의함’ 버튼을 표기하면, 이 약관에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 ③ 회원은 실체 관계에 부합하는 진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와 관련해서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 승낙)
-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을 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② 회원이 K.C.M을 통해 서비스 신청 후 결제를 완료한 경우 제1항의 승낙이 있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낙의 제한 및 보류)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 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가입 신청 양식 상의 기재 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 3. 이용 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 4. 이용 신청자가 이 약관 제17조 제2항에 의해 이용 계약이 해지된 사실이 있는 경우
-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6. 이 약관 제17조 제2항에 의해 이용 계약이 해지된 회원과 동일한 IP 또는 유사 아이디를 사용하려는 경우 등 회사의 운영을 저해할 것이 우려되는 경우
- ② 만14세 미만 아동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 될 때 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HINT 플랫폼에 공지 합니다.
-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정보이용의 변경)
- ① 회원은 이용 신청 시 제공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 온라인으로 수정합니다.
- ② 회원이 실제와 부합하지 않는 정보를 제공(사후적으로 부합하지 않게 되었음에도 수정을 해태한 경우 포함)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ID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ID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1. ID가 미풍양속을 해하는 경우
- 2. ID가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 종류 및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을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상시 모의투자 서비스 : 주식, 선물ㆍ옵션 투자를 실제 환경과 거의 동일한 가상의 모의투자 환경에서 회원이 설정한 투자원금으로 일정기간 동안 가상 매매하는 서비스
- 2. 소모임 모의투자 서비스 : 2인 이상의 회원이 그룹을 구성하여 주식, 선물ㆍ옵션 투자를 실제 환경과 거의 동일한 가상의 모의투자 환경에서 회원이 설정한 투자원금으로 일정기간 가상 매매하는 서비스
- 3. 기업용 모의투자 서비스 : 해당 기업만을 위한 모의투자 대회를 제공하는 서비스
- 4. 알고리즘 트레이딩 서비스 : 가상체결 시스템을 이용한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제공하는 서비스
제10조 (서비스 개시)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사유 및 해당 서비스의 특성 등으로 인해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HINT 플랫폼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방법)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메일을 발송 하거나 SMS를 발송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은 HINT 플랫폼에 공지 합니다.
- ③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또는 30일 이상) HINT 플랫폼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 시간)
- ①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별도의 제공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설비의 정기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등 업무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관련 사항을 공지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의 보호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⑤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 2.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3.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 5. 게시판이나 대화실 등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 6.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7.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8.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전자우편으로 일시에 다량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11.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12. 기타 미풍약속을 해하거나 관련 법령 및 이 약관 및 운영규칙 등에 위반되는 행위
- ②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어야 하며,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③ ID 및 비밀번호 관리 소홀 ,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고, 이와 같은 행위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 ⑤ 회원은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을 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계약의 해지
제15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 회사는 회원이 제14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 제한 및 제한 해제의 절차)
- ① 회사가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불복방법, 일시 및 기간을 정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과실 없이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의 통지를 받거나 긴급하게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 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당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 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되는 등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제한 조치를 해제합니다.
제17조 (계약의 해지)
- ①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해야 합니다.
- ② 회사가 이 약관 제15조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를 하는 경우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미리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 장 손해 배상 등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제19조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등 계약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한 행위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은 당사 제공 서비스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항목(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 및 비밀번호 보안에 대한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ID, 비밀번호 등의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의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본인에 대한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합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사이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양 당사자는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00월 00일부터 시행합니다.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이용 목적 |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신청자 확인 |
---|---|
수집·이용할 항목 | 필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
* 위 동의는 회원 가입을 위해 필수적이므로,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가입이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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